[빌드] 렌식 메즈머 셰터 빌드 [Outdated]
이 빌드는 대격변 패치 이전 시스템을 기준으로 하고 있으며 현재는 적용이 불가능합니다
렌식 메스머 셰터 빌드
제가 현재 이용하고 있는 셰터 빌드입니다. 팀에서 저의 역할은 아군 베이스와 가까운 지점을 방어하는 것이며 이 역할에 적합하게 빌드를 세팅 해보았습니다.
이 빌드의 전체적인 세팅은 여기로
메스머에 관한 일반적인 정보은 여기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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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2013-01-22] 보조무기를 포커스로 변경. 특성 수정. 시질 수정. 그리고 이에 대한 설명을 추가했습니다.
무기
소드, 포커스 / 스태프 조합을 사용합니다. 스태프를 사용하는 이유는 보통 거점을 방어할 때 시프와 자주 만나게 되는데, 시프를 상대할 때에는 그레이트 소드보다 스태프의 스킬이 더 우월하기 때문입니다. 스태프 5번은 시프가 은신 하더라도 메스머에게 접근하기 어렵게 만들어주고, 2번 스킬은 시프가 근접했을 때 쉽게 거리를 벌릴 수 있게 해줍니다.
포커스는 4번 스킬로 아군에게 swiftness, 적군에게 cripple을 주는 벽을 생성하며 벽이 사라지기 전에 4번을 한번 더 누르면 벽이 사라지면서 주변의 상대방을 벽쪽으로 일정 거리만큼 끌어당겨 스킬을 사용할 수 없도록 만듭니다. 토너먼트가 패치되면서 게임이 시작되면 무기와 유틸리티 스킬을 바꿀 수 없도록 되었기 때문에, 이전처럼 전투시에는 포커스를 사용하지 않아도 비전투시 이동할 때에는 보조무기를 포커스로 바꾸고 이속을 얻은 다음 다시 원래의 보조무기로 바꾸는 트릭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. 포커스 5번 판타즘은 시전한 상대의 바로 옆에서 나타나기 때문에 다른 보조무기 보다 셰터 스킬 효과를 더 빨리 줄 수 있습니다.
특성
특성은 20/20/0/0/30으로 세팅했습니다. Dueling IV (Blade Training)로 소드 데미지 출력을 높이고, Illusion VI (Illusionary Invigoration)로 셰터 스킬을 더 많이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.
셰터 빌드에서 핵심적인 특성:
Domination I (Mental Torment) - 셰터 빌드의 핵심 데미지인 첫번째 직업 스킬 Mind Wrack의 데미지를 20%나 올려줍니다.
Dueling V (Desperate Decoy) - 닷지(구르기)할 때 마다 클론을 하나 생성합니다. 클론을 빠르게 모을 수 있게 해주는 특성입니다.
Illusions I (Precise Wrack) - Mind Wrack의 크리티컬 확률을 10% 올려줍니다.
Illusions XI (Illusionary Persona) - 셰터링 시 발동되는 효과가 자신의 케릭터에서도 일어납니다. 그렇기 때문에 일루젼이 하나도 없는 상태에서도 셰터링 스킬을 쓸 수 있게 해주며 이것이 엄청 유용하게 사용됩니다. Mind Wrack 또한 자신이 적과 붙어있다면 더 많은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.
룬/시즐/아뮬렛
룬은 PvP Rune of the Air 6개를 사용해서 10%의 추가 크리티컬 데미지와, 힐 스킬 사용시 swiftness를 얻어 이 빌드에서는 이속증가 스킬이 없는 메스머가 도망이나 추격이 좀 더 수월해지며, 상대에게 맞을 경우 20%의 확률로 Lightning Strike가 발동됩니다.
시즐은 소드에 Sigil of Superior Bloodlust, 포커스와 스태프에는 무기 전환시 닷지를 한번 더 할 수 있게 해주는 Sigil of Superior Energy를 사용해서 닷지를 좀 더 많이 할 수 있도록 하여 생존력이 올리면서 일루젼도 하나 더 생성할 수 있습니다. 아뮬렛과 쥬얼은 Berserker's Amulet과 Berserker's Jewel를 착용해서 최대한 데미지를 올립니다.
메커니즘
셰터 빌드의 이상적인 딜 메커니즘은 먼저 피스톨 4번 판타즘을 소환한 후 상대의 스킬을 피하면서 닷지를 한번 해주고 소드 3번으로 상대를 묶은 후 접근합니다. 이 동안 피스톨 판타즘이 딜을 하게 됩니다. 소드 3번에 의해 immobilize가 걸린 상대에게 소드 2번과 함께 첫번째 직업 스킬 Mind Wrack을 사용해서 한번에 엄청난 데미지를 주는 것입니다.
주의할 점은 상대가 닷지할 때 소드 3번 스왑을 하면 immobilize가 걸리지 않으므로 소드 2번을 넣을 타이밍을 놓치게 됩니다. 만약 상대가 immobilize에 걸리지 않았다면 피스톨 5번의 스턴을 이용해서 한번 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.
하지만 대부분 이런 상황은 만들어지지 않습니다. 상대도 회피기를 갖고 있고 셰터 빌드 메스머의 패턴을 잘 알고 있다는 점을 기억해주세요.